제주배송불가 배송대행 FAQ

- 모당서비스는 제주도내 다양한 운송업체에서 배송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-운송사와 플랫폼 운영기관에서는 파손/분실에 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. 이점 유의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.

-입력한 도내 배송지로 배송 시, 화물기사님이 사전에 연락을 드리고 방문하고 있으나, 배송일 및 배송시간 지정은 불가합니다. (기사님과 직접 조율 필요)
- 제주센터로 직접 픽업 시에는 센터 운영시간(09:00~17:00)내 방문 바랍니다.

- 2층 이상의 배송지일 경우 부피가 큰 제품은 8인용 이상 엘리베이터가 필요합니다. 엘리베이터가 없거나 계단으로 운반 불가 시 사다리차 사용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. 모당에서는 사다리차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고객님께서 사전에 준비해주셔야 합니다. (퀸/킹사이즈 매트리스는 15인승 이상)
- 가구 설치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으므로, 따로 설치기사님께 의뢰 바랍니다.

- 냉동‧냉장 식품일 경우, 도외센터 이용기업과 반드시 협의 후 판매처(마켓컬리, 쿠팡 등)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.

- 예상배송비는 참고자료이며, 최종배송비는 실제 입고된 상품의 규격기준으로 책정됩니다.
- 배송비 결제는 센터 담당자가 결제 요청 시 모당에 접속하여 결제해주시면 됩니다. 
- 가구류인 경우 해당쇼핑몰의 규정으로 인해 착불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 상품 주문 시 판매자와 연락을 하여, 도외센터로의 착불배송비를 모두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.
- 도외센터에서는 제품의 착불 배송비를 지불할 수 없습니다.

- 신청서 수정 및 취소는 주문한 상품이 도외(김포/인천)센터로 배송출발전 인 경우 가능합니다.
- 도외(김포/인천)센터로의 배송진행상태는 상품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-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이 실제로 도외(김포/인천)센터로 배송중인 상태이거나, 센터로 입고 시에는 신청을 취소 할 수 없습니다. 
- 신청취소 후 상품입고 시 상품파기비용이 실비로 청구됩니다. 파기비용은 상품의 규격에 따라 정해집니다. 

모당은 배송대행 플랫폼으로 주문한 상품의 교환/반품/환불에 대한 처리 권한이 없습니다. 

주문한 상품이 도외센터로 입고 된 후 교환이나 반품이 필요한 경우 주문한 쇼핑몰로 직접 연락 하신 후 해당 상품 수거요청을 진행하셔야 하여야 합니다. (이미 제주도로 배송출발 한 경우에는 불가능)  

 이에 대한 모든 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. 

배송방법을 '센터픽업'으로 한 경우 각 센터별 운영시간에 맞춰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. 
- 오등동 센터 (인천센터 선택 시) :  평일 09시 ~ 17시
- 애월 센터 (김포센터 선택 시) :  평일 09시 ~ 18시
- 도두 센터 (목포센터 선택 시)  : 평일 09시 ~ 17시

제주배송불가 상품 배송대행이 가능한 도외센터는 '김포', '인천' ,'목포' 세군데입니다. 
선택한 도외센터 별로 픽업이 가능한 제주센터의 위치가 다르므로 사전에 꼭 확인하셔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인천센터 선택 시 픽업위치 : 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봉로 16 (아라이동) 201호 
- 김포센터 선택 시 픽업위치 : 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광성로 166 (064-713-8178)
- 목포센터 선택 시 픽업위치 : 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일장중길 105-1 (도두일동) 1층

배송비결제는 주문한 상품이 해당센터로 입고 된 후에 신청내역에서 결제 가능합니다. 
상품입고시 회원정보 내 휴대전화번호로 결제요청알림이 발송되며, 3일 이내에 결제를 완료 해주셔야 합니다. (식품류는 문자를 받은 당일날 결제 필요) 

신청 시 안내된 예상배송비와 최종배송비는 다를 수 있습니다. 이에 대한 문의는 선택한 도외센터로 연락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- 김포센터 : 010-3693-0441
- 인천센터 : 010-5166-0516
- 목포센터 : 064-742-7885
위로